잘놀고
"크리스마스 트리 축제"

공부하고, 일하고, 자고. 그럼 우린 대체 언제 노나요?
어느 순간 노는 법을 잊어버린 여러분에게 필수!

map

크리스마스 트리 축제

흔한 트리 말고. 세상에 하나 뿐인 트리만 모았어요.

장소
코엑스 1층 로비
일시
2017.12.15(금)~12.31(일) 상시
내용

1. 기업존 : 기업들의 특별한 브랜딩 트리

번호 기업명 / 트리명 트리소개
1 하만인터내셔널코리아 / JBL펄스트리 더욱 섬세하고 화려해진 라이팅이 특징인 JBL 펄스3로 풍성하고 따듯한 '펄스트리'를 완성했습니다.
2 한국무역협회 / 트레이드타워 아트오브제 무역 1조달러 재진입 및 세계 6대 수출 강국 달성을 기념하여 무역을 상징하는 트레이드 타워를 모티브로 제작한 아트 오브제로서 "대한민국의 무역"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적은 볼풀이 내부를 채우고 있으며 자율 기부를 통해 "무역을 통한 나눔"의 메시지를 일반 시민과 함께 하였습니다.
3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 / 2018 평창 크리스마스 트리 코엑스 동문 2018 평창 마스코트 포토존에 평창의 설원처럼 하얀 눈이 내린 트리가 전시되었습니다. 올림픽에 메달끈의 색상과 동일한 리본, 수호랑, 반다비 마스코트 인형, 동계종목 소품으로 예쁘게 전시되어 있으니 사진도 촬영하시고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4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 윈터빌리지 따뜻한 크리스마스 마을. 윈터빌리지에서 소중한 추억을 남겨보세요.
5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2017 아스타나엑스포 한국관 대국민 홍보관 2017 아스타나엑스포가 6.10~9.10(93일간)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아스타나엑스포 한국관 참가성과와 감동을 국민들과 함께 하고, 주요 전시 내용을 대국민에게 홍보하고자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6 메가박스 / 메가 트리 박스 코엑스에 등장한 초대형 선물박스 메가 트리 박스.트리 나무 모양의 출입구로 입장하면 바닥부터 센스있는 Welcome 문구가 어딘가에 초대받은 느낌을 줍니다. 밖에서 본 것과 다르게 내부에 들어오면 마치 다른 세계에 온 듯한 겨울 왕국 분위기로 반전매력! 벽면은 크리스마스 문구와 소품( 모빌, 눈사람 모형, 눈꽃 조명 등 )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7 롯데면세점 / 탱키패밀리 크리스마스 트리 롯데면세점 사회공헌 캐릭터 '탱키패밀리'와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마스코트 수호랑 반다비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트리!
8 SM엔터테인먼트 / 에스엠타운 트리 THE MAGIC OF CHRISTMAS TIME!
SMTOWN TREE와 함께 마법처럼 반짝이는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9 유니세프 / 유니세프 희망트리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유니세프가 전달하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트리에 달아주시고, 희망을 블루라이팅으로 밝혀주세요.
10 가. 거. 대. 피. 해. 아 일상 속 1분 남짓을 할애해 1인용 박스 안에서 전통음악과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번에 2017년 코엑스 윈터페스티벌과 어우러지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11 코엑스 / 스타 사인볼 연말 분위기를 즐겼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연예인들이 함께 완성한 스타 사인볼입니다.

2. 아트그룹존: “8”을 주제로 한 트리 공모전

일시
상시
위치
코엑스 1층 로비(남측)
컨셉
트리, 희망을 입다
내용
2030 시민들을 대상으로 트리 공모전을 진행, 8팀을 선발하여 전시 후 시상
번호 팀(성명) 트리명 트리 설명
1 WAEGO Infinity 8 무한히 뻗어나가는 2018년의 빛을 형상화했습니다.
2 도비킹과도비 Modernized Christmas 삭막한 모더니즘의 산물인 차가운 제도 스텐드일지라도 현실에 치여 색을 잃은 사람들을 비춰주는 한 줄기의 빛이 됩니다.
3 Art N work 친환경 업싸이클링 창의력 트리 8 전시 이후 분리하여 다시 동물 모양으로 만드는 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업싸이클링 트리입니다.
4 리을 앤 장돌이 2018. 12. 32 아늑한 트리 속에 숨어 상상의 세계로 여행을 떠나자! 밖은 너무 춥고 어지러워!
5 knitree knitree 2018년은 조금 더 따뜻한 세상이 되기를 기대하며 니트를 이용하여 트리를 제작하고 크리스마스의 즐겁고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유쾌하게 담아내고자 합니다.
6 엠페리파테오 8마리 곰 가족의 겨울나눔 바쁜 삶을 살고 있는 한 곰 가족이 겨울을 맞이하여 따뜻한 한자리에 모여 ‘겨울을 나누다’라는 스토리가 담겨있는 트리입니다.
7 지아욱이 Huggable christmas 추운 겨울과 대비되면서 기존 나무의 각진 느낌과는 색다른 트리를 기획합니다. 안기고 싶은 부드러운 소재와 둥근 형태, 파스텔 색감을 사용하여 보는 이들로 하여금 시각적인 위로를 주며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기를 희망합니다.
8 삼사오꽃방 꽃같은 2018 조화 꽃, 소재들을 이용하여 클래식한 트리 형태를 유지한 플라워 트리를 제작합니다. 2018년의 숫자 8을 컬러가 다른 꽃으로 은은하게 트리 전면에 배치하여, 일상적인 행복과 즐거움의 의미를 담아냅니다.
tree
tree